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이강인 1골 2도움’ 한국, 극장골 승부 끝 세네갈에 승부차기 승
2019-06-09 06:28:45
 


[뉴스엔 김재민 기자]

극장골로 웃었던 한국이 극장골로 아쉽게 승부를 결정짓지 못했다. 그러나 한국이 VAR을 통해 승부차기에서 기사회생했고 이광연의 선방으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6월 9일(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비엘스코 비아와에서 열린 세네갈과의 '2019 폴란드 FIFA U-20 월드컵' 8강전 경기에서 연장 승부 끝에 3-3으로 비겼다. 경기가 승부차기로 접어들었고 세네갈의 3차례 실축으로 한국이 극적으로 4강에 올랐다.
정정용호는 오세훈을 최전방에 두고 전세진, 이강인을 2선에 배치했다. 최준, 정호진, 박태준, 황태현이 미드필드를 이루고 이재익, 김현우, 이지솔이 스리백을 구축했다. 골문은 이광연이 지켰다.

전반 1분 이강인이 과감한 중거리 슈팅으로 첫 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3분에는 상대 골키퍼 은디아예의 볼 터치가 긴 틈을 놓치지 않고 전세진이 압박을 시도했다. 상대 골키퍼가 겨우 볼을 지켜냈다. 세네갈은 개개인의 스피드를 앞세워 공격을 전개했다. 전반 9분 유수프 바지의 중거리 슈팅은 골문을 넘어갔다.

전반 14분 세네갈이 순간적으로 기어를 끌어올렸다. 디운쿠의 땅볼 크로스가 날카롭게 들어왔고 바지의 발을 스쳐나갔다. 전반 24분에도 이브라히마 니안이 수비수를 쉽게 제치코 땅볼 크로스를 보냈고 골키퍼 이광연이 다리로 겨우 막았다.

한국이 공격을 무리하게 전개하지는 않았다. 세네갈의 세트피스 공격이 날카롭게 들어왔다. 결국 크로스를 통해 선제 실점이 나왔다. 전반 36분 카뱅 디아뉴가 박스 안에서 세컨볼을 강력한 슈팅으로 득점했다. 전반 44분 이강인의 날카로운 직접 프리킥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히면서 한국이 전반을 0-1로 뒤진 채 마쳤다.

한국은 교체 카드 없이 후반전을 맞이했다. 경기가 잘 풀리지 않자 정정용 감독은 후반 8분 전세진을 빼고 조영욱을 투입했다. 후반전 들어서는 한국이 상대 진영에서 볼 점유율을 올리기 시작했다. 후반 12분 이재익의 과감한 중거리 슈팅은 골문을 크게 벗어났다. 곧이어 이강인의 스루패스가 최준에게 날카롭게 연결됐지만 최준의 크로스가 수비수에게 막혔다.

후반 14분 한국의 페널티킥 획득을 두고 VAR 판독이 진행됐다. 주심은 이지솔이 상대 선수에게 밀려 넘어진 장면을 확인했고 주심은 단호하게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이강인이 키커로 나섰다. 골키퍼가 방향을 읽었지만 이강인의 슈팅이 날카로웠고 동점골이 터졌다.

한국의 기세가 이어졌다. 공격 진영에서 볼 점유율이 올랐다. 후반 25분 조영욱이 박스 안에서 수비수와 경합하다 넘어졌지만 페널티킥은 선언되지 않았다. 반대로 한국이 페널티킥을 내줬다. VAR 판독을 통해 이재익의 핸드볼 파울이 선언됐다. 골키퍼 이광연이 팀을 구한 듯했다. 니안의 슈팅을 쳐냈다. 그러나 주심이 VAR을 다시 확인한 후 파울을 선언했다. 페널티킥 상황에서 이광연의 발이 먼저 나왔다는 이유였다. 6월 개정된 규정에서는 골키퍼가 페널티킥 상황에서 최소한 한 발을 골라인에 두고 있어야 했다. 재차 페널티킥이 진행됐고 이광연도 두 번은 막지 못했다.

한국은 후반 35분 박태준을 빼고 엄원상을 투입했다. 세네갈이 한 골 차로 리드하면서 실리 축구를 선택했고 한국은 이를 뚫어야 했다. 후반 41분 코너킥 혼전 상황에서 한국이 한 골을 더 실점하면서 무너질 뻔했다. 이번에도 바뀐 규정이 적용됐다. 코너킥 경합 상황에서 상대 선수의 핸드볼이 있었고 골이 취소됐다.

한국은 이강인의 킥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후반 44분 이강인의 프리킥이 오세훈의 머리까지 이어졌지만 골이 되지 않았다. 곧바로 이어진 역습에서 세네갈이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먼저 선언됐다. VAR 판독이 이어지면서 추가시간이 8분이나 적용됐다. 경기 종료 직전 극장골이 터졌다. 이강인의 코너킥이 이지솔의 동점 헤더 골로 연결됐다.

후반전 투입된 엄원상이 측면에서 스피드를 끌어올렸다. 연장 전반 6분 역전골이 터졌다. 이강인의 스루패스가 조영욱에게 연결됐고 조영욱이 지체 없이 찬스를 마무리했다. 한국은 연장 전반 종료를 앞두고 이강인을 빼고 김주성을 투입했다. 연장 전반 막판 VAR 판독이 있었지만 세네갈의 페널티킥은 아니었다.

한국은 연장 후반전 버티기 모드에 들어갔다. 세네갈도 체력 문제로 집중력이 좋지 않았다. 추가득점 없이 끝날 것 같던 경기가 극장골로 동점이 됐다. 세네갈이 연장 후반 추가시간 득점하면서 경기는 승부차기로 접어들었다.

첫 번째 키커 김정민의 슈팅이 골대를 맞았다. 두 번째 키커 조영욱의 슈팅도 골키퍼에게 막혔다. 세네갈도 두 번째 키커 음보의 실축이 따랐다. 4번째 키커 은디아예의 슈팅은 이광연이 선방했다. 5번째 키커 오세훈의 슈팅도 골키퍼에게 막혔지만 골키퍼의 발이 골 라인에서 먼저 떨어지면서 오세훈이 다시 기회를 얻었다. 오세훈이 득점했고 세네갈의 마지막 키커 슈팅이 골문을 넘어가면서 한국이


4강에 올랐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뉴스엔 김재민 j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윤진서, 과감한 끈 비키니 자태 ‘복근 몸매에 깜짝’
‘조우종♥’정다은, 아나운서의 반전 비키니 몸매
‘1조 모델’ 카일리 제너, 30억 요트 위 뽐낸 비키니 자태
‘교촌치킨 며느리’ 정지원, 아찔한 비키니 뒤태
아이돌 D, 걸그룹 돌아가며 교제했다 뒤늦게 들통‥고소당할뻔
김경화, 샤론스톤 뺨치는 다리 꼬기 ‘매끈한 각선미’
홍현희♥제이쓴 한강뷰 집 공개, 호텔 스위트룸 뺨치게 럭셔리
박시후 한강뷰 집 공개, 호텔 뺨치는 침실+북유럽풍 주방

      SNS 계정으로 로그인             

강다니엘♥지효...

잘생김 뿜뿜 N...

원조 조각미남 ...

변함없는 미모...

‘교촌치킨 며느리’ 정지원, 아찔한 비키니 뒤태[SNS★컷]

‘조우종♥’정다은, 아나운서의 반전 비키니 몸매[SNS★컷]

홍현희♥제이쓴 한강뷰 집 공개, 호텔 스위트룸 뺨치게 럭셔리[결정적장면]

윤진서, 과감한 끈 비키니 자태 ‘복근 몸매에 깜짝’[SNS★컷]

아이돌 D, 걸그룹 돌아가며 교제했다 뒤늦게 들통‥고소당할뻔 [여의도 휴지통]

성형 중독? 미키 루크 근황, 여전한 카리스마[파파라치컷]

양세찬♥전소민, ‘이 비밀커플 찬성’ [뉴스엔TV]

김현중(KIMHYUNJOONG), ‘살쪄도 멋짐’ [뉴스엔TV]

박시후 한강뷰 집 공개, 호텔 뺨치는 침실+북유럽풍 주방[결정적장면]

김경화, 샤론스톤 뺨치는 다리 꼬기 ‘매끈한 각선미’[SNS★컷]

비아이 이름 숨긴 은지원 ‘쓰레기’, 작사도 미스터리[뮤직와치]

송중기 송혜교, 연기로 이혼 아픔 잊나? 일터 초고속 복귀[이슈와치]

스타급 인기 이승윤 매니저, 꽃길 막은건 빚 60만원 아니다[이슈와치]

송중기 송혜교 이혼에 박보검? 이혼보다 아픈 온갖 루머

‘구해줘2’ 원작에 광기 더한 김영민, 시즌1 조성하 뛰어넘나[TV와치]

‘기생충’ 천만도 간당간당? 외화 폭격 국내영화 줄줄이 직격타[무비와치]

송중기-송혜교 결혼 20개월만 끝 ‘만남부터 파경까지’[이슈와치]

김재욱 측 “이엘과 열애 NO, 커플링 의혹 사진 본인 아냐”(공식입장)

강성연 투입 ‘세젤예’ 막장행 급행열차 타고 시청률 반등 노리나[TV와치]

‘프로 중의 프로’ 송가인, 허리 실금 디스크 불구 콘서트 무대 올라[스타와치]

김고은 “정지우 감독 ‘은교..

김고은이 정지우 감독에 대한 끈끈한 믿음을 밝혔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오세연’ 예지원 “연차 쌓이니 결혼..

‘광대들’ 김슬기 “코미디언 NO..웃..

이준혁 “‘비숲-신과함께’ 악역 아냐..

손현주 “박서준 친분으로 ‘이태원 클..

‘레벨업’ 한보름 “성훈과 수중 키스..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